싱글톤 패턴이란?
객체의 인스턴스가 오직 1개만 생성되는 패턴으로 클래스가 프로그램이 시작될 때 최초 한번만 메모리를 할당하여 인스턴스를 만드는 디자인 패턴이다.
멀티쓰레드 환경에서 인스턴스를 공유하여 사용하는 것이 주된 방법이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는 무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스프링은 서버 환경에서 싱글톤 패턴을 적극지지한다.
멀티쓰레드 환경에서 인스턴스를 공유하여 사용하는 것이 주된 방법이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는 무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스프링은 서버 환경에서 싱글톤 패턴을 적극지지한다.